윤군 IT블로그

   

[문의 내용]

Excel 2013 사용 시 간헐적으로 수식 자동 계산이 되지 않는 문제

   

[답변 내용]

수식이 자동으로 계산되지 않는 이유는 Excel의 계산 모드 설정 프로세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cel 실행 – [파일] – [옵션] – [수식] – 통합문서 계산에서 자동, 수동 설정에 따라 자동 계산이 정해집니다.

하지만 이 설정은 Excel 프로그램 전체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파일 단위의 설정이므로 파일 별로 옵션을 확인해야 하며 아래와 같은 시나리오로 자동 계산이 안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

문서의 종류

파일을 저장 하는 사용 되는 모드

Auto1.xlsx

통합 문서

자동

Manual1.xlsx

통합 문서

수동

Auto2.xlsx

통합 문서

자동

   

다음 문을 Excel에서 계산 모드에 적용 됩니다.

  • 열려 있는 번째 문서를 마지막으로 저장 계산 모드를 사용 합니다. 나중에 열린 문서에 동일한 모드를 사용 합니다. 예를 들어, Auto1.xlsx 다음 Manual1.xlsx 열어 문서 자동 계산 (Auto1.xlsx에서 사용 하는 모드) 사용 합니다. Manual1.xlsx 다음 Auto1.xlsx 엽니다 문서는 수동 계산을 사용 합니다.
  • 열려 있는 모든 문서에 모드를 변경 열려 있는 문서의 계산 모드를 변경 합니다. 예를 들어, Auto1.xlsx Auto2.xlsx 열려, 수동으로 Auto1.xlsx 모드를 변경도 Auto2.xlsx 계산 모드를 수동으로 변경 합니다.
  • 통합 문서에 포함 모든 시트에서 동일한 계산 모드를 사용 합니다. 예를 들어, Auto2.xlsx 개의 워크시트가 포함 경우 수동으로 하면 다른 시트의 계산 모드를 변경도 번째 워크시트의 계산 모드를 수동으로 변경 합니다.
  • 다른 모든 문서가 닫혀 있고 문서를 만들, 문서에서 이전에 닫힌 문서와 동일한 계산 모드를 사용 합니다. 그러나 서식 파일을 사용 하면 서식 파일에 지정 모드는 계산 모드 입니다.
  • 통합 문서에서 계산 모드를 변경 파일을 저장 하면 현재 계산 모드가 저장 됩니다. 예를 들어, Auto1.xlsx 열면 열릴 Manual1.xlsx Manual1.xlsx 즉시 저장 계산 모드를 자동으로 저장 됩니다. 

    쉽게 설명 드리자면

    엑셀 파일이 수동계산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문서라면 다른 문서를 열어도 모두 수동계산으로 적용이 되고 새 문서 역시 수동 계산이 됩니다.

    대부분의 파일이 자동 계산으로 되어 있지만 수동계산으로 설정 하여 사용하시는 분이 간혹 계시기 때문에 사용자 분들은 간헐적으로 발생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214395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968142

Comment +0